해외여행

1. 보라카이 여행 필수준비물과 날씨

허니봉자 2024. 4. 16. 00:15
반응형

 

보라카이는 필리핀의 섬으로 화이트 비치와 선셋이 이쁘기로 유명합니다.
길이 4km에 달하는 길고 넓은 화이트 비치와 크고 작은 독특한 매력을 지닌 해변이 있습니다. 한국인들이 많이 가고 사랑하는 보라카이인 만큼 경기도 보라카이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그만큼 한국인들이 참 많습니다!


코로나 전에  2018년 4월부터 약 6개월간 보라카이 환경복원을 위해 섬을 공식적으로 폐쇄를 하고 그이후 코로나가 겹치는 바람에 한국인들이 사랑하던 보라카이를 가지 못하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언제든지 갈 수 있지만 길고 긴 시간동안 여행객들이 찾지 않다 보니 확실히 바다도 깨끗해지고 그 기간동안 필리핀에서도 도로도 정비하면서 오히려 여행하기 위해 좋아졌습니다!

 

보라카이 가는 방법과 픽업샌딩업체

 

보라카이에 갈 수 있는 직항은 칼리보 공항 도착으로 티웨이, 에어서울, 필리핀항공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약 4~5시간 정도 비행기를 타고 칼리보 국제공항에 도착해서 차로 1시간가량 차를 타고 카티클란 선착장에 가서 배를 10~15분 정도 타고 들어가야 합니다.
물론 선착장과 가까운 카티클란 공항도 있습니다! 이곳은 대부분 마닐라에서 들어오는 경비행기들이 이곳에서 내리고, 국내선만 취급하는 매우 작은 공항이므로 우리나라에서 바로 카티클란 공항으로 가는 직항은 없어 대부분 칼리보 공항으로 가는 방법을 이용합니다!  
칼리보 공항에서 섬으로 들어가는 여정이 쉽지 않고 너무 힘들었지만 도착해서 화이트 비치에서 선셋을 보면 힘든 여정이 잊힐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들어가는 과정이 복잡하다 느낄 수 있는데  픽업샌딩 업체와 호핑투어 업체는 필수로 꼭 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보라카이에 다양한 픽업샌딩업체가 있는데 픽업샌딩은 칼리보 공항에서 카티클란 선착장까지 가는 차량과 섬에 들어가는 배까지 한 번에 포함 되어 있어 직접 알아보고 발품을 팔기보다는 알아서 짐도 옮겨주고 알아서 다 해주다 보니 필수로 진행 해야하니 미리 예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화이트비치의 선셋

 

 

보라카이의 날씨 

 

보라카이의 날씨는 1년 내내 따뜻한 지역이기 때문에 활동이나 수영하고 놀기에는 좋은 날씨이지만 보라카이도 건기와 우기가 있습니다!
건기는 11월부터 5월까지 그리고 우기는 6월부터 10월까지입니다!

물론 건기에도 비가 올 수 있고 우기라고 매일매일 비가 오는 건 아닙니다! 스콜 형식으로 비가 오기 때문에 우기일 때도 날씨가 좋을 수 있습니다!
건기 중에서도 11월부터 3월 중순까지는 북동풍이 불어서  바다에서 놀기 괜찮은 시기이지만 가끔 비가 올 수 있고 3월 중순부터 5월까지 날씨가 가장 좋은 날이고 비 올 확률도 적은 계절입니다만 바람이 불지 않기 때문에 파도가 거의 없고 햇빛이 강합니다.

저는 12월에 연말 시즌에 휴가를 다녀왔는데 낮에는 너무 더웠지만 저녁 되면 쌀쌀해졌고 대부분 날씨가 좋았습니다.
보라카이는 겨울에 따뜻한 나라로 여행 가기 딱 좋은 나라인 것 같습니다! ( 밑에는 12월의 보라카이 선셋 사진입니다!)

 

12월 보라카이의 날씨와 선셋

 

 

보라카이 스테이션 

 

보라카이는 스테이션은 크게 0부터 3까지 나눠져 있습니다! 

스테이션 0은 야팍 쪽으로 뫼벤픽, 크림슨 리조트, 샹그릴라 등 고급 리조트가 많고 프라이빗하게 리조트 이용객들만 사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비치, 수영장 등 한적하게 쉬기 좋은 숙소 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라카이의 번화가와 멀리 자리 잡고 있어 스테이션 0의 리조트에 가시는 분들은 온전히 리조트를 즐기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스테이션 1은 조용한 해변과 모래가 고운 해변이 있는데 사실 관광객들은 많이 가진 않는 것 같습니다! 


스테이션2는 디몰과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헤난가든 헤난크리스탈 리조트가 있어 가장 많이 숙소를 잡는 위치입니다!
쇼핑과 클럽 등 유흥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스테이션3는 위치 저렴한 숙소들이 많고 보통 일일 투어, 호핑투어를 하기 위해 많이 모이는 장소입니다! 한국인들보다는 서양인들이 더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보라카이가 생각보다 길고 넓기 때문에 디몰과 쇼핑이 좋다면 스테이션2에 숙소를 잡는 걸 추천해 드려요!
프라이빗하게 푹 쉬고 싶다 하면 스테이션 0에 크림슨 리조트도 좋습니다! 
길게 여행이 가능하다 하면 2박은 스테이션 2, 2박은 스테이션 0 이렇게 섞어보는 것도 보라카이에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E-travel 큐알코드 발급받기

 

보라카이에 가기 위해서는 E-travel 큐알코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비행기 탑승 72시간 전부터 발급이 가능하고 칼리보 공항에서 큐알코드를 확인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 가셔야 합니다! 실제로 공항에서 이걸 모르고 오신 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공항도 작아서 따로 앉아서 큐알코드를 발급하고 할 장소도 없고, 현장에서 발급받으려면 정신이 없기 때문에 미리 큐알코드를 받아 놓으셔야 합니다! 

 

✔준비사항

여권, 항공권, 필리핀 체류 주소 

 

https://www.itsmorefuninthephilippines.co.kr/travel/eTravel

 

이트래블

해당 안내는 필리핀 입국에 대한 최소한의 정보 제공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필리핀관광부에서는 여행객의 입국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입국 규정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필리핀 이민국(B

www.itsmorefuninthephilippines.co.kr

 

 

기타 안내사항

 

입국 전 보라카이 면세 규정을 꼭 확인하고 면세품 구매하셔야 합니다! 보라카이나 필리핀이 조금 까다롭다고 알고 있어서 한도 내에서만 면세품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보라카이는 공항에서 출국할 때 공항세를 내야 하기 때문에 페소를 남겨 놓는 게 좋아요! 이거 생각 안하고 다 쓰고 오시면 낭패입니다! 그리고 공항 내에서는 금연인데... 2층에 있는 888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면 흡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남편이 이걸 알고 얼마나 기뻐하던지... 이왕 커피를 마시는 김에 카페에서 편하게 쉬시다가 비행기를 타시기를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보라카이 여행을 준비할 때, 푸켓을 갈 때보다 알아볼 것도 준비해야 하는 것도 생각보다 많아서 쉽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어쩌면 그래서 더 기억에 남는 것 같기도 합니다.
현장에서 당황하는 일이 없도록 꼼꼼하게 준비 잘해서 즐거운 보라카이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