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2.발리 항공권 - 싱가포르항공 추천(내돈내산)

by 허니봉자 2024. 7. 18.
반응형

 

 

▶▶ 발리 필수여행 준비물 보러 가기 ◀◀

https://honeybongja.tistory.com/14

 

1. 발리 여행의 필수 준비물- 도착비자, 전자세관, 관광세

▶ ▶ 발리 자유여행 필수준비물 보러 가기 ▶ ▶ https://honeybongja.tistory.com/13 0. 발리 자유여행의 필수기본정보(날씨,비행기,환율,팁문화,유심,필수어플)발리는 인도네시아에 있는 섬으로 우리나

honeybongja.tistory.com

 

 

 

 

저는 발리를 갈때 싱가포르경유해서 가는 싱가포르항공사를 이용했어요.

10월부터는 직항으로 저가항공사들이 오픈된다고 하던데 
10월 전에는 직항은 아쉽게도 오로지 대한항공과 가루다항공뿐이에요...

정말 고민 많이 했는데, 

싱가포르항공이 비록 직항보다 시간이 더 걸리지만

 

제가 갔던 6월 말 기준
대한항공에 비용이 반값이어서 인당 60만 원대였어요!
그래서 결국 싱가포르항공으로 결정했답니다!

첫 싱가포르항공이었는데 너무너무 만족스러워서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후기를 남깁니다:)

 

 

 

 

 

 

싱가포르항공 추천

 

 

항공권예약

 

https://www.singaporeair.com/

 

싱가포르항공, 차이를 경험하세요.

고객님, 어디로 여행하실 계획이세요?

www.singaporeair.com

 

 

홈페이지는 한국어도 지원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예약할 수 있는데

문제는 뭔가 문제가 생겼을 때 해외라서 그런지 좀 답답합니다.

 

처음 가입할 때 솔직히 쉽지 않았어요! 
가입했는데 로그인이 안돼서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했나 하고 비밀번호 찾기 등등 난리 쳤는데

이메일로 인증을 해야 했던 것 같아요! 잘 기억이 안 나지만 굉장히 어렵게 로그인을 했어요!


그리고 가끔 후기들에 문제가 생기면 싱가포르항공 한국지사로 전화해야 하거나

해결이 좀 느리다거나 하기도 하고 일정변경 취소 위약금이 꽤나 세답니다.

절대 변경하거나 취소하지 않는 걸로...

그래서 처음 예약할 때는 생각보다 예약이 힘들다 했던 기억이 있네요.

 

 

비행일정

 

 

 

✅ 6월 18일 23시 45분 인천 출발 → 05시 05분 싱가포르 도착 (airbus A350-900)

✅ 6월 19일 06시 45분 싱가포르 출발 → 09시 20분 발리 도착 (boeing 787-10)

 

싱가포르공항에서 머무는 시간은 1시간 45분 정도 최대한 짧게 잡았고 

조금 더 시간을 아끼고자 밤비행기를 택했습니다! 

경유시간이 짧은데 공항이 넓다고 해서 타이트하면 어쩌지 걱정했는데 여유로웠어요.

그리고 비행기 예약할 때 잘 보면 경유하는 비행기가 싱가포르항공인 것도 있고 

싱가포르항공 자회사인 스쿠트항공이 운항하는 것도 있어요! 

저희는 둘 다 싱가포르항공인 걸로 예약했어요!

 

* 출발 2일 전부터 홈페이지에서 좌석선택과 사전에 체크인 가능! 

(스쿠트 항공은 안 되는 것 같아요!)

 

3-3-3 배열의 비행기여서 답답할까 봐

우리는 가운데 복도자리 선택!

화장실 앞쪽으로 자리를 잡아서 뒤가 벽이었어요!

뒤에 아무도 없으니까 편하게 의자를 뒤로 하고 거의 눕다시피 해서 갔어요.

수화물은 25KG까지 가능합니다!

 

 

 

 

 

 

 

 

싱가포르항공 장점

 

✔ 좌석간격

 

좌석 간격이 정말 넓었어요! 

항상 남편무릎이 항상 앞 좌석에 거의 닿아서 힘들어했는데 남편도 여유가 있어서 엄청 편했습니다!

 

 

✔ 볼게 많다


정말 정말 볼게 많아요! 

유명한 영화들도 많지만 한국 영화, 드라마, K-pop까지...

그리고 한국어 지원은 물론 자막도 한국어가 되거나 한국어 더빙이 되거나 해서 

지루하지 않게 보면서 왔어요! 그리고 화면에서 미리 기내식도 볼 수 있고 핸드폰 충전도 가능!

 

심지어 기내 안전 관련 안내영상도 영상미가 이쁘게 만들어서 경청하면서 봤네요(ㅎㅎ)

 

 

 

✔와이파이

 

장점이 회원가입하면 기내 와이파이도 무료로 쓸 수 있답니다! 

비행 전에 싱가포르항공앱 다운로드하여서 로그인해 놓으면 비행기에서도 와이파이를 쓸 수 있어요.

카톡이나 인스타 생각보다 잘됩니다! 

 

 

✔ 기내식

 

일단 비행기를 타면 따뜻한 물수건은 주셔서 뭔가 대접받는 느낌이에요!
인천에서 싱가포르 갈 때  타자마자 간식으로 견과류 같은 스낵을 주시고 

기내식도 맛있고 아이스크림으로 후식까지 주시고 

싱가포르에서 발리 갈 때 간단하게 아침이라며 또 주셨어요!

 

 

인천 -> 싱가포르로 갈때 기내식
싱가포르 -> 발리로 가때 기내식

 

 

 


 

전반적으로 비행기 시설이나 서비스가 좋아서 만족스러웠던 싱가포르항공!
나름 장거리라 걱정했는데 정말 편했고, 발리에서 서울 올 땐 기내에 사람이 없어서 

거의 누워서 자면서 왔어요! 운이 좋았던 것 같기도 한데

다음에 또 기회가 되면 그때도 싱가포르항공을 꼭 이용할 거예요! 

반응형